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자료실

근로자의 생명과 건강보호에 정성을 다하겠습니다.

안전보건정보

기업의 안전보건수준, 인터넷에서 직접 확인한다

관리자 2009-08-12 09:53:41 조회수 4,481
노동부, 8월1일부터 산업안전보건 "e-자가진단서비스" 개시



앞으로 사업주·관리자·근로자 누구든지 자신의 안전보건수준을 인터넷상에서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게 된다.

노동부는 오는 8월 1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 또는 기업의 산업안전보건 수준을 체크해 볼 수 있는 "e-자가진단서비스" 를 제공한다.



"e-자가진단서비스" 는 사업주·관리자·근로자가 자신의 안전보건의식이나 안전보건문화, 안전보건관리체계 등을 인터넷을 통해 스스로 점검·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,

진단 참여자가 설문에 응하고 나면 이미 참여한 진단자들의 누적된 평점을 바탕으로 자신의 점수를 비교·확인할 수 있고 진단참여자의 안전보건의식수준 및 인식정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진단점수 및 등급을 그래프로 표시하였으며



진단결과 진단분야별로 점수가 낮은 부분에 대해서는 온라인상으로 개선사항을 권고하고, 필요한 지식 정보에 대하여는 산업안전보건공단과 근로복지공단 등의 웹사이트와 연계하여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.



"e-자가진단서비스" 는 노동부 홈페이지(http://www.molab.go.kr) 상 에서 실시되며,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중 선착순 100명과 추첨에 의한 당첨자 2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하고, 아울러 참여자 전원에게 안전보건관련 간행물 및 웹진을 무료로 제공한다.



정현옥 노동부 산업안전보건국장은 “e-자가진단서비스" 를 이용함으로써 회사의 안전보건의식 수준을 상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될 것”이라고 전하며 “미흡한 부분에 대해 자율 개선을 유도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산업재해 예방활동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밝혔다.